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ㆍHOME >  회원공간 >  자유게시판
 
 
작성일 : 12-06-11 14:51
   이거 사실인가요 ?
트랙백
 글쓴이 : 최창혁
    조회 : 3,401  


http://www.viewsnnews.com/article/view.jsp?seq=84320

2012-03-12
이외수 "서경석 목사님, 이 정도였습니까?"
서경석, 제주해군기지 반대 집회 촉구하며 '약광고' 메일
"목사님, 이 정도였습니까."

소설가 이외수씨가 12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서경석 목사에게 한 탄식이다. 이같이 극도의 실망감을 표출한 것은 서경석 목사가 제주해군기지 찬성 집회 동참을 호소하는 이메일을 발송하면서 '건강기능식품 광고'를 동봉한 사실이 드러났기 때문.

<뉴스타파> 7회 ‘강정특집 2탄’에 따르면 서경석 목사는 ‘선진화시민행동’ 회원들에게 지난 2월 27일 ‘제주 집회’를 알리는 이메일을 발송하면서 글 뒤에 비용 충당을 위한 수익사업이라며 건강기능식품 광고 글을 게재했다.

서 목사는 광고 글에서 “안녕하십니까. 서경석 목사입니다. 이 글은 광고 글입니다”라며 “ ‘선진화시민행동’이 <서경석의 세상읽기>를 보내는데 소요되는 재정을 충당하기 위해 우리는 수익사업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단순한 수익사업이 아니라 정말로 Good News입니다”라고 말했다.

서 목사는 “제가 확신에 차서 강력하게 권유 드리는 물질입니다. 그래서 보통 광고려니 하고 생각지 마시고 꼭 이글을 읽으시기 바랍니다”라며 “제가 소개해 드리는 물질은 MSM입니다. 지난 60여년 동안 살면서 평생이 이런 물질을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정말 놀랍습니다”라고 노골적 광고를 했다.

이에 대해 팟캐스트 방송 ‘나는 의사다’의 진행자 명승권 국립암센터 발암성연구과장은 11일 트위터를 통해 “서경석 목사가 선전하는 건강기능식품인 MSM(Methylsulfonylmethane)은 황성분으로 질병예방이나 치료효과는 아직 확립되지 않았으며 건강기능식품을 질병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선전하는 것은 허위과장광고에 해당할 수 있다”며 “피부질환, 관절염 등에 대한 임상시험이 몇몇 발표되고 있지만, 임상적으로 사용하기에 의학적 근거가 아직까지 불충분하기 때문에 추천할 수 없다”고 반박했다.



 
   
 

 
 

서경석목사의 세상읽기

주소: 서울 마포구 토정로319, 3층
EL: 02-2275-0476, FAX: 02-2268-8217, E-mail: sksgo7788@naver.com

copy rightⓒsuhkyungsuk.pe.kr All rights reserved.